교육과정

학습전략개발원의 교육과정을 소개 합니다.

개설과정안내


  
수업이미지
수업이미지
수업이미지
    • 강의방식
    • 강의일정
    • 등록기간
    • 개강일자
    • 수강료
    • 수강료납부기간
    • 문의처
    • 인터넷
    • 1
    • 수시등록
    • 수강료 납부 후
    • 무료
    • 접수 후 수시납부
    • 02-455-2105
모집대상 /
     자격조건

학부모 멘토가 있는 자녀는 행복합니다.
멘토는 자녀가 행복하기 위해서 필요한 도움을 제시합니다. 행복한 자녀가 되기 위한 의사결정을 자녀 스스로 할 수 있도록 멘토는 조언을 해 줍니다. 자녀와 멘토, 멘토와 자녀는 동행자입니다. 멘토가 있는 자녀는 행복한 의사결정을 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멘토가 필요합니다. 멘토와의 만남을 통해서 행복한 방향으로의 의사결정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1. 공부를 해야만 하는 이유 없이 공부를 하는 경우
2. 선명한 꿈이 없는 경우
3. 구체적인 실행목표가 없는 경우
4. 학원이나 과외에 의존하여 공부를 하는 경우
5. 배우는 시간이 익히는 시간 보다 더 많은 경우
6. 선생님이나 부모님의 간섭에 의하여 공부를 하는 경우
7. 자투리시간과 가용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지 못하는 경우
8. 성적중심의 상담만을 하는 경우
9. 작심삼일하는 시간중심 계획을 반복하는 경우
10. 의지가 약한 경우
11. 스스로 의사결정을 못하거나, 의사결정을 안하는 경우
12. 스스로 목표계획을 세워서 실천을 하지 못하는 경우
13. 공부 이외의 다른 인성교육과목에 관심이 없는 경우
14. 단기, 중기, 장기 인생 목표계획이 없는 경우
15. 학년별, 학기별, 중간고사, 기말고사, 방학 등에 대한 계획이 없는 경우

멘토는 이러한 문제들을 스스로 해결해 나아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면서 이끌어 줍니다.

학부모는 훌륭한 멘토입니다.

강좌소개

“기. 적. 의. 공. 부. 습. 관 형. 성”
“2 plus 7”「학습전략과 훈련」방과후학교 수강신청 안내
2명의 교육전문가와 7번의 만남을 통해 자녀의 공부습관을 성공적으로 형성 시켜드립니다

학부모님 안녕하십니까?
자기주도학습 전형, 입학사정관제 전형 등 변화하는 교육제도에 맞춰 자녀의 올바른 공부습관 형성을 위한 「학습전략과 훈련」방과후 학교를 다음과 같이 운영하고자 합니다.
본 교육프로그램은 일주일에 2명의 교육전문가와 7번 만나서 공부습관을 형성 시켜주는 획기적인 프로그램으로 자녀가 공부를 할 수 밖에 없도록 만들어 드리는 프로그램 이기에 추천해 드리고자 합니다.




공부의 3요소

공부를 잘 하려면 공부하는 힘, 즉 집중력, 이해력, 기억력 이 세가지 힘이 있다면 공부를 못 하고 싶어도 공부를 못 할 수 가 없을 것입니다. 이 세가지의 공부의 힘을 공부의 3요소라 부릅니다

그런데 이 공부의 3요소는 누군가 대신 해 줄 수 없는 것들 입니다
반드시 스스로 어떤 경험을 통하여 발휘해야 하는 것 입니다

또한 이 공부의 3요소는 어느 것 하나만 향상 시켜도 연관 되어서 동반 향상 되는 작용을 합니다

그래서 학습 전략과 훈련 프로그램은 이 공부의 3요소인, 공부의 힘을 단기간(3개월)만에 키워 줄 수 밖에 없는 획기적인 프로그램입니다.

2. 공부법의 절대원칙의 습관화
공부의 3요소, 즉, 집중력, 이해력, 기억력을 키워 주기 위해서는 공부법의 절대원칙, 즉, 예습, 수업대응, 복습을 반드시 습관화 해야 합니다

이 공부법의 절대원칙을 습관화 시키는 효율적인 방법을 프로그램화 하여서 학생들이 거부감 없이 예습, 수업대응, 복습을 매일 같이할 수 있도록 합니다

뇌 과학적으로 만든 공부습관 형성 시스템으로 매일 같이(주 5일) 생방송으로 훈련교사와 같이 체계적인 공부습관 형성 Tool을 이용하여 공부습관을 훈련 하고, 주 2회 강의실에서 지도교사와 같이 과학적으로 공부법의 절대원칙을 습관화 시키는 훈련을 통하여, 집중력의 기본인 질문을 잘 하는 학생으로 탄생 됩니다
질문을 잘 하려면 핵심내용이 무엇이지를 파악하는 능력이 생기고 질문을 만드는 능력이 있어야 하고 질문 할 용기를 가져야 합니다

학습전략략과훈련 프로그램은 이런 학생을 만드어 주는 프로그램 입니다

교재소개

뇌 과학적으로 만든 공부습관형성 시스템

학부모 멘토의 역할
1.학부모 멘토는 학생이 구체적인 꿈을 가지도록 이끌어 주어야 합니다.
2. 학부모 멘토는 학생이 자신의 공부이유를 탐색하여 발견하도록 이끌어 주어야 합니다.
3. 학부모 멘토는 학생이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도록 이끌어 주어야 합니다.
4.학부모 멘토는 학생의 자아존중이 높아지도록 이끌어 주어야 합니다.
5. 학부모 멘토는 “학생은 항상 매사에 최선의 선택을 하고 있음”을 인정해 주어야 합니다.



1강 - 공부하는 이유와 사교육 분석
2강 - 공부란 무엇이며, 집중력, 이해렷, 기억력을 키우려면 ?
3강 - 습관의 원칙, 뇌의 원리를 이용한 공부습관형성
4강 - 학습포토폴리오


특전

3개월 동안에 공부법의 절대원칙의 습관화로 집중력, 이해력, 기억력이 향상 되어 실력이 동반되는 성적이 향상됨


1. 학부모 멘토의 자세
학부모 멘토는 학생과의 인격적인 관계입니다.
학부모 멘토는 학생들에게 지식을 전달하는 관계가 아닌 학생들에게 지혜로운 조언을 하는 관계입니다. 학부모 멘토는 학생들에게 가급적 지시나 훈계를 하지 않거나, 필요할 경우에는 아주 최소화해야 합니다.
학부모 멘토는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잠재된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도록 잠재능력을 탐색하여 발견하도록 도와주고 이끌어 주는 관계입니다.

2. 학부모 멘토의 인생관
학부모 멘토가 가지고 있어야 할 기본적인 자질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학부모 멘토는 인생에 대한 목적과 목표를 분명하게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② 학부모 멘토는 삶에 대한 가치관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③ 학부모 멘토는 봉사활동을 하거나 지식나눔 등 기부활동을 하여야 합니다.
학부모 멘토는 인생의 목적과 가치관이 확실해야 하고, 인생의 구체적인 목표를 명확하게 가지고 있는 경우 학생과의 만남 그 자체만으로도 학생에게 감동과 도전을 줄 수 있습니다.
학부모 멘토는 학생이 학부모 멘토에 대한 기대감을 가지도록 해야 합니다. 학생이 학부모 멘토에 대하여 기대감의 필요성을 느끼면, 학생은 학부모 멘토에게 더 가까이 하게 되고, 더 친밀감으로 자신의 마음과 생각을 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음열기의 성공은 멘토링의 성공과 비례하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학부모 멘토의 분명한 인생의 목적과 구체적인 목표가 중요합니다.
학부모 멘토는 인생의 여러 가지 가치들-배려, 용서, 사랑, 믿음, 양보, 이해, 섬김, 봉사, 나눔, 약속, 변화, 배움, 실천 등등-중에서 삶의 우선순위를 정해놓고 자신의 삶을 가치관에 의해 살아가는 순수한 모습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학부모 멘토는 평소에 열린마인드를 가지고 봉사활동, 지식나눔활동, 기부활동 등을 하면서 실천적인 삶을 모습을 생활속에서 보여주어야 합니다.


강사 강사이미지
강사명 :

소재구

 
프로필 :

학습전략 개발원 원장
학습치료 전문가
전국 초,중,고 교원연수 전문강사
한계례 교육 “중등공부코칭”과정 운영강사
분당구청 청소년 독서실 공부습관 교실 강사
성남 비젼을여는 세상 학습상담사
찾아가는 “공부습관”교실 지도교수
(전)건국대학교미래지식교육원 IPTV 과정 주임교수
(전)국제창의진흥원 “공부습관지도사”지도교수

학습 전략과 훈련 연구소 운영
찿아가는 “공부습관” 교실 운영
뇌과학적으로 증명된 공부습관형성 프로그램 개발
서울 수송중학교 “학습전략과훈련”학습력 신장프로그램 운영
서울 경일중학교 “학습전략과훈련”방과후 프로그램 운영
서울 대방중학교 “학습전략과훈련”방과후 프로그램 운영
용인 대덕중학교 “학습전략과훈련”방과후 프로그램 운영
용인 백현중학교 “학습전략과훈련”방과후 프로그램 운영
분당 청솔중학교 “학습전략과훈련”방과후 프로그램 운영
서울 오남중학교 교사연수 강의
경기 안성여자중학교 교사연수 강의
부사 알로이시오 중학교 교사연수 강의
경기 도립중앙도서관광주분관“내아이 공부습관 형성을 위한 노하우” 학부모 10차시 강의외 초, 중학교 학부모 강의 다수

강의내용
1 1강 - 공부하는 이유와 사교육 분석

2강 - 공부란 무엇이며, 집중력, 이해력, 기억력을 키우려면 ?

3강 - 습관의 원칙, 뇌의 원리를 이용한 공부습관형성

4강 - 학습포토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