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학습전략개발원의 교육과정을 소개 합니다.

개설과정안내


  
수업이미지
수업이미지
수업이미지
    • 강의방식
    • 강의일정
    • 등록기간
    • 개강일자
    • 수강료
    • 수강료납부기간
    • 문의처
    • 인터넷
    • 6
    • 수시등록
    • 수강료 납부 후
    • 80,000
    • 접수 후 수시납부
    • 02-455-2105
모집대상 /
     자격조건

학원 강사, 자기주도 학습관 운영자, 독서교실창업 예정자, 자녀교육에 관심 있는 학부

강좌소개

과정 소개
기존의 독서 지도는 대부분이 인문 사회관련 책들에 집중하고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지도 방법만이 교육되고 있는 현실이다. 하지만 자연과학 특히 수학관련 책들이 많이 출간 되는 상황에서 이에 대한 올바른 독서 지도방법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기존의 독서는 교과학습과는 별개의 비교과활동으로만 인식되어 학부모들에게는 큰 호응을 받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즉 교과학습에 도움이 되고 학생의 독서능력 향상을 동시에 충족할 수 있는 새로운 교과독서의 필요하다.
본 과정은 수학 관련 책의 독서방법과 이를 교과학습에 연결하는 방법들을 지도하려는 지도사 양성을 목표로 개설한다. 이 과정을 통하여 기존의 독서 지도방법이 아닌 새로운 교과독서 지도방법 특히 수학 관련 독서 지도법을 익힌다면 차별화된 새로운 사업영역의 선구자가 될 것이다.

교재소개

자체교재

특전

강사 강사이미지
강사명 :

김용태

 
프로필 :

강의경력(대학) :
전) 한세대학교 경영학부 전자상거래 전공 겸임교수(2003년~2009년)
전) 연세대학교 수학과 외래교수(2002년)
전) 한라대학교 기계공학부 산업공학전공 전임교수(2001년~2002년)
전) 울산대학교 산업공학과 외래교수(2000년)
전) 울산과학대학 산업경영과 외래교수(1995년~2001년)

강의경력(산업체)
전) 의정부 과학도서관 고전독서 특강 진행(2008년)
전) 도봉구 도서관 고전독서 특강 진행(2008년)
전) KTF 사원교육 통계강의(2004년)
전) 삼성전자 수원공장 전자상거래 강의(2002년~2003년)
전) 한국정보문화진흥원 여성e-BIZ강사 양성과정 교수(2003년)
전) 한국 산업인력관리공단 전자상거래 교육 강사(2002년)

산업체 경력
현) 제론컨설팅(디지털컨텐츠 컨설팅 기업) 대표(2009년~ 현재)
전) 한국 산업인력공단 서울지역본부 디지털 클러스터 하이테크센터 훈련파트너
협약(2004년)
전) 한국 정보통신 자격협회(PC정비사, 인터넷 검색사,네트워크관리사) 출제 및 채점
위원(2002년~2003년)
전) 주)리얼세미나 e-Learning 자문교수(2002년~2003년)
전) 주)에스에이치 e-Learning 자문교수(2002년)

6) 수상경력
정헌학생 논문상(대한 산업공학회, 1997년)

7) 저술
G마켓에서 30억벌기 (명진출판사, 2010년)
중학수학 개념원리+공식사전 출간(지공신공, 2010년)
수학독서노트 출간예정(2010년)
프로그래밍 언어론(북타운, 2007년)
정보처리 실기 1급(고원출판사, 2006년)
전자상거래2급 마스터바이블(영진.com, 2003년)
네트워크 관리사 필기(영진.com, 2003년)
네트워크 관리사 실기(영진.com, 2003년)
e-BIZ 전문가과정 교육교재(한국능률협회, 2003년)

강의내용
1 1강 - 수학과목의 특징을 바탕으로 한 자기주도 학습


2강 - 서술형 수학문제 해결을 위한 자기주도 학습
1 1강 - 수학과목의 특징을 바탕으로 한 자기주도 학습


2강 - 서술형 수학문제 해결을 위한 자기주도 학습
2 3강 - 과학과목의 특징을 바탕으로 한 자기주도 학습


4강 - 서술형 통합 과학문제 해결을 위한 자기주도 학습
2 3강 - 과학과목의 특징을 바탕으로 한 자기주도 학습


4강 - 서술형 통합 과학문제 해결을 위한 자기주도 학습
3 5강 - 국어과목의 특징을 바탕으로 한 자기주도 학습


6강 - 서술형 국어문제 해결을 위한 자기주도 학습
3 5강 - 국어과목의 특징을 바탕으로 한 자기주도 학습


6강 - 서술형 국어문제 해결을 위한 자기주도 학습
4 7강 - 사회과목의 특징을 바탕으로 한 자기주도 학습


8강 - 서술형 통합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자기주도 학습
4 7강 - 사회과목의 특징을 바탕으로 한 자기주도 학습


8강 - 서술형 통합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자기주도 학습
5 9강 - 수리과학과목 노트필기 지도법


10강 - 국어사회 과목 노트필기 지도법
5 9강 - 수리과학과목 노트필기 지도법


10강 - 국어사회 과목 노트필기 지도법
6 11강 - 창발형 아이디어 발상법(1)


12강 - 창발형 아이디어 발상법(2)
6 11강 - 창발형 아이디어 발상법(1)


12강 - 창발형 아이디어 발상법(2)